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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식 분석 (생생정보통)/세계 주식

니콜라 CEO 사퇴, 니콜라 주가 분석 : 니콜라는 결국 사기인가? 한화솔루션과 현대자동차 주가 분석

by 생생 ESG/투자 정보통 2020. 9. 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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니콜라 CEO 사퇴, 니콜라 주가 분석 

: 니콜라는 결국 사기인가? 

그리고 한화솔루션과 현대자동차 주가 분석

니콜라니콜라 CEO 사퇴

내연기관 자동차는 환경문제로 인해

어쨌든 대체 되어야 하는 것이고,

전기차는 테슬라가 잡아가고 있습니다.


그리고 니콜라는 수소생태계를 책임지면서

수소트럭 제조에 앞장서겠다고 했습니다.


제대로 된 수소트럭 한대도 만들지 못했지만,

니콜라가 앞세웠던 수소생태계의 모습이

테슬라의 초기와 비슷하다며

'제2의 테슬라'로 불렸습니다.


하지만...

니콜라의 CEO인, 트레버 밀턴이 오늘 빤스런

아.. 아니 사퇴했습니다.

해고를 당한것은 아니고 자진 사퇴입니다.

그리고 회사 지분을 팔지 않았고

최대주주로 남아있긴합니다.

그게 뭐가 중요하겠냐만은..


여튼 무슨 일이 있었는지

그리고 어떻게 진행될지 알아보겠습니다.

힌덴부르크니콜라 힌덴부르크

니콜라 CEO, 트레버 밀턴이 전격 사퇴한

가장 큰 트리거는

힌덴부르크(HINDENBURG)의 보고서입니다.


힌덴부르크는 공매도 회사인데,

니콜라가 제대로 된 회사가 아니라며

50개 이상의 근거를 대면서

자신들이 니콜라를 공매도 할 것을 발표했습니다.


가장 큰 의혹은

'일단 기본적으로 수소연료전지 핵심 기술이 없다'

'2018년 공개한 수소 트럭 주행 영상 광고는

언덕에서 그냥 차를 굴린 것이다'



니콜라 주가니콜라 주가


니콜라는 얼마 전, 

GM이 니콜라의 주식을 매입하였는데,

니콜라가 제대로 된 트럭을 못만들고 있지만

GM이 멱살을 잡고

내년까지 수소트럭을 출시하지 않을까 하는

기대감에 40% 이상 상승하며

주가가 치솟았습니다.


하지만, 힌덴버그(힌덴부르크)의 보고서가 나오고

니콜라의 주가는 주르륵 흘렀습니다.


미국처럼 법적 제재가 심한 곳에서

힌덴버그는 9월 10일에 

조목조목 꼼꼼하게 보고서를 냈습니다.

니콜라 CEO, 트레버 밀턴은

곧바로 모든 주장에 반박하겠다고

호탕하게 트위터에 글에 남겼습니다.


9월 11일, 모든 것에 반박하지는 못했고

몇가지 답변을 내놓긴 했습니다.


1. 미국이 아닌 독일에서 

전기차를 만들고 있는 사진을 게재했는데,

하지만 전문가들은

수소생태계에 대한 기대감을 보여달라는 건데

수소차가 아니라 전기차를 보여주면서

논점을 흐리려는게 아니냐

라는 의견을 달았습니다.


2. 언덕에서 굴려서 촬영한 것은 맞다.

하지만 우리가 움직인다는 소리는 안했다.


이게 말인지 방구인지....

제대로 된것도 아닌데

이게 뭐하는건지.

주식 사기에 가까운게 아닌가 싶습니다.


그리고 결국 CEO가 오늘 사퇴하게 되었습니다.


니콜라니콜라 트럭



니콜라는 여태 의심만 사고,

제대로 된 기술력을 보여주지도 못했는데

사람들에게 기대감만 안겨주며

주가를 올려왔습니다.


하지만 보고서에 제대로 된 답변도 못하고

CEO가 남긴 마지막 말이

"우리가 반박할 거는 많은데 나중에 보여줄게"

였고,

그것도 보여주지 않은채 결국 사퇴했습니다.


경영, 경제 수업에

주식 사기 기업들의 역사 등에 배운적이 있었는데

언젠가 후배들이 그 수업에서 

니콜라를 볼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한화솔루션한화솔루션 주가

한화솔루션

2018년 니콜라에 1억달러 투자하며

지분 6%를 사들여

한화솔루션이 니콜라 수혜주로 떠올랐지만..

오늘 7% 떨어지면서

니콜라 기대감이 완전 빠지고 있는 분위기 입니다.



LG화학 또한

GM이 니콜라와 협력하면서

니콜라의 '배저' 트럭에

GM과 LG화학이 공동개발한 배터리가 

탑재될수도 있다는

기대감에 니코랄 수혜주로 분류되어 왔지만

LG화학도 약간 흔들릴 것 같습니다.

물론 오늘도 LG화학 주가는 5% 떨어지긴 했습니다.


(LG화학의 물적분할에 관해서는

조만간 글을 쓰겠습니다.)

현대차현대자동차 수소트럭

그런데 이 와중에

현대자동차는 

수소 상용화에서 앞서 나갈 예정입니다.

9월 15일 현대자동차는 

수소 상용차 기술 설명회를 열어서

2022년 미국 시장에서 

수소 트럭을 상용화 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심지어 9월 20일 오늘, 중국에서 열린

'국제수소연료전지차 포럼'에서

현대차의 '엑시언트 수소전기트럭'이

수소에너지 및 연료전지 기술혁신상을 받았습니다.


엑시언트 수소전기트럭은

세계 최초로 양산한 수소연료전지 기반 트럭입니다.


니콜라 보다는 실질적으로 굴러가는 차를 선보인

현대자동차가 현시점에서는 더 나아 보입니다.



니콜라 주주분들은 마음이 아프시겠지만

일부 매도하시고 조금 상황을 보시고

다시금 나중에 매수하시는게 나을 것 같습니다.

일단 저도 조금 더 공부하고

다른 정보가 나오면 계속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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