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분석 (생생정보통)/한국 주식

우양 주가 전망 : HMR 핫도그 대장? 마켓컬리 상장 수혜주?! 그런데 이것도 확인하셨나요?! / 기업, 주가, 재무제표, 이슈 분석!

by 생생 ESG/투자 정보통 2021. 3. 16.
반응형

** 영상으로 보고싶은 분은 아래에서 보시면 됩니다 **

www.youtube.com/watch?v=dUcg8OUYTeA

우양 주가 분석

 

 

www.youtube.com/watch?v=-SDW9ztpR_E

우양 주가

 

우양 주가 전망

HMR 핫도그 대장? 마켓컬리 상장 수혜주?!

그런데 이것도 확인하셨나요?!

 

우양 기업, 주가, 재무제표, 이슈 분석!

 

우양 주가 분석

 

0. 들어가기에 앞서

 

우양 주식 분석

쿠팡의 성공적인 뉴욕증시 상장에 힘입어 마켓컬리 또한 움직이고 있는 것 같습니다.

 

마켓컬리의 김슬아 대표는 “미국 시장으로 연내 상장을 하게끔 논의중이다.”라는 얘기가 나왔고,

쿠팡 상장으로 미친듯이 뛰었던 쿠팡 관련주들을 봐서 그런지

 

마켓컬리 관련주

 

지금 사람들은 “ 그럼 마켓컬리 관련주들은 누구야?? 관련주 내놔”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케이씨피드, 흥국에프엔비, 이씨에스, 팜스코 등이 마켓컬리 관련주로 엮이며 2021년 3월 15일, 오늘 좋은 흐름들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우양 주식 분석

그 중에서 오늘은 우양에 관해서 분석해보겠습니다.

 

우양은 코로나19가 장기화 됨에 따라 HMR 시장의 성장 기대감으로 3월부터 5월까지 정말 미친듯이 올랐던 코로나19 세계관 소형주 중에서는 최강이었지만, 그 이후로는 박스권에 머물러있죠.

 

그렇다면 우양의 주가가 더 상승할 수 있을지

우양의 기업, 주가, 재무제표 그리고 호재와 악재 분석을 통해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기업 분석 : 우양

 

우양 핫도그

수 많은 HMR 상품이 있지만, CJ제일제당, 풀무원, 이마트 등 거기서 직접 생산하지 않습니다. 상품 만드는건 다른 기업들에게 요청하죠.

 

우양은 원료 등을 수입해와서, 이걸 가공하고, 그리고 완제품을 만들어냅니다. 그리고 그 완제품을 CJ제일제당, 풀무원과 같은 제조 유통사에 판매합니다. CJ제일제당의 고메 핫도그, 풀무원의 모짜렐라 핫도그 그리고  고로케, 치즈볼 등이 우양의 대표적인 상품입니다.

 

코로나19 상황속에서 아이들이 학교도 잘 못가니 아이들 간식으로 우양의 상품들이 많이 팔렸고, 또한 에어프라이어가 보급률이 더 늘어나며 손쉽게 먹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우양은 핫도그 대장으로 불리기도 합니다.

 

우양 스타벅스

그리고 초고압살균 비열처리를 이용해서 과일 본연의 맛, 향, 영양소가 보존이 되는 음료베이스, 퓨레 등을 만듭니다.

음... 그러니깐 까페에 가면 커피 말고 과일 음료 같은거 있잖아요. 거기에 들어가는 베이스를 판매합니다.

 

스타벅스에서 판매하는 딸기요거트 블렌디드 뭐 이런것들 있잖아요. 거기 딸기 시럽을 우양에서 만든겁니다. 이디야, 투썸 등에 들어가는 과일 음료의 베이스가 우양 제품입니다.

 

퓨레는 과일을 간거인데, 갈아만든배, 할리스 등에 들어갑니다. 오른쪽 밑의 사진처럼 저런 형태로 기업에 납품되는거죠.

 

우양 기업분석

회사 분기 보고서의 제품별 매출 비중을 살펴보면,

2020년 3분기 기준으로 HMR이 43.2%입니다. 상당한 수치네요. 음료베이스는 19%, 퓨레 6.2%, 기타제품 17.8%, 상품 등으로 팔린 것은 13.8%입니다.

 

수출이 아직은 아주 작은 편이나, 그래도 늘어나고 있다는 점도 눈여겨 볼만합니다. 이 부분에 대해서는 나중에 호재와 악재에서 더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여튼 우양은 CJ제일제당, 풀무원 등 제조 유통사에 핫도그, 코로케, 치즈볼 등의 상품을 만들어주고 있는 OEM 전문기업이며, 까페에서 판매하는 과일 음료의 베이스도 판매한다.

이정도로만 봐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2. 주가 분석 : 우양

 

우양 주가 분석

우양은 2021년 3월 15일 월요일, 마켓컬리 나스닥 상장 소식과 함께, 장 시작하면서 급등했습니다.

상한가까지 가나?? 했는데 그게 줄줄줄 흘러 내리더니, 제가 영상을 만들고 있는 기준으로는 6.1% 상승한 6440원입니다.

 

예전에 쿠팡이 상장하는 동안 쿠팡 관련주들이 미친듯이 뛰었던적이 있는데, 많은 분들이 이번에는 우양을 본것 같습니다.

마켓컬리 홈페이지에 들어가니, 우양에서 생산한 핫도그를 팔고 있긴 합니다.

 

아... 그런데 마켓컬리 안에 수많은 상품이 판매되는데, 판매된다는 이유만으로 이걸 엮어서 올리기에는 뭔가 무리가 아닌가 싶긴한데... 여튼 더 자세히 알아볼게요

 

우양 주가 분석

우양이 코스닥에 상장한 2019년 11월 20일부터 현재까지 주가입니다.

 

큰 기대감으로 상장했지만, 많은 분들에게 좌절감을 안겨줬던 코로나 19가 시작되었습니다.

하지만 우양의 주가는 다른 기업들보다 더 빠르게 반등했는데요. 코로나 19가 본격적으로 유행했던 3월부터 5월, 집에서 양육하는 사람이 73%나 되었다는 기사도 나왔는데 그 시기에 우양은 영업이익이 전년비 88% 증가했다는 공시도 같이 나왔습니다.

그러면서 주가가 대폭 상승했죠. 물론 다시 좀 내려오긴 했지만요.

 

두번째 성장한것도 작년 8월쯤, 코로나 2차 대유행이 있었고 그때 상반기 영업이익이 전년대비 38% 증가했다는 소식과 함께 상승했습니다. 그리고 조금 내려왔죠.

 

세번째 성장 또한 코로나 3차 대유행 시기였습니다. 그리고 그 시기에는 3분기 영업이익이 446% 상승했다는 소식도 있었습니다. 그리고 주가가 확 올랐지만, 뭐 다시 조금 내려왔죠.

 

코로나 세계관에서 뛰어난 특징주 역할을 하고 있는 우양입니다. "코로나 대유행 + 실적 발표"로 급등했다가 제자리를 찾아갔습니다.

그래도 꾸준히 오르고 있긴 한 모습인데, 이게 더 올라갈 수 있을지! 더 알아보겠습니다.

 

3. 재무제표 분석 : 우양

 

재무제표는 크게 보기 위해서 연간으로 먼저보고, 최근 상황을 보기 위해 조금이따가는 분기로 나눠서 볼게요.

 

우양 재무분석

먼저 연간 재무상태표를 살펴보면, 자산은 꾸준히 커져왔으며 2019년에 상장하면서 더 커졌습니다.

그리고 상장하면서 자본이 늘었기 때문에, 예전에 400% 이상하던 부채비율이 2019년말 기준으로는 지금은 조금 줄어서 205.97%입니다.

 

다음으로 살펴볼 것은 유동자산보다 유동부채가 더 많은 상황이 지속되고 있다는 점으로, 1년안에 갚아야하는 빚이 1년안에 현금화 할 수 있는 자산보다 많다는 겁니다.

회사에서는 일단 얼른 많은 이익을 내서 이걸 갚아나가야 하는게 중요하죠.

 

우양 재무분석

연간 손익계산서를 보면, 매년 매출이 상승해왔습니다. 

 

오른쪽에 보시면 회사 보고서에 있는 연구개발 실적인데, 매년 새로운 제품들을 만들어내고 있습니다.

CJ, 풀무원 핫도그는 2017년부터 만든거군요. 위에 HMR 상품들도 2017년부터 본격적으로 만들었나봅니다.

이것들이 지금은 회사 매출의 40%를 차지하는 상품이 되었습니다. 

 

하지만 우양은 원료를 사와서, 이걸 만들어서 다시 회사에게 납품하는 역할이기 때문에 영업이익률이 높은 편이 아닙니다.

 

2019년 기준으로 보면 1179억의 매출을 일으켰지만, 매출원가가 아주 높고 판관비도 많이 들기 때문에 영업이익은 60억 정도입니다.

그래도 큰 적자 없이 2017년부터 꾸준히 흑자를 내고 있긴한 것은 고무적입니다.

 

우양 재무제표 분석

분기별 재무상태표를 보면, 부채가 더 쌓이고 있는 모습을 볼 수 있는데요. 2020년 3분기 기준으로 부채비율은 226.97%입니다. 

 

회사는 핫도그, HMR 사업을 더 늘리기 위한 공장을 지속적으로 늘려왔는데,

최근 4~5년 사이에 큰 공장 3개를 잇달아 지으면서 900억 가까이 되는 자금이 투입됐고, 여기서 부채도 계속 늘어났습니다. 이로 인한 부채가 계속 쌓이고 있는 상황입니다.

 

여전히 유동자산보다 유동부채가 더 많네요. 엄청나게 위험한 정도는 아니지만, 그래도 유동성 문제가 생길 가능성을 아주 배제할수는 없습니다.

많아진 단기 차입금을 얼른 만기 연장하고, 늘어난 공장에서 더 많은 매출이 일어나야 합니다. 현재로서는 그걸 기대해야하는거겠죠.

 

우양 재무제표 분석

분기 손익을 보겠습니다. 코로나19는 많은 기업들에게 악몽과도 같았지만, 수혜를 본 기업들도 몇몇 있긴 합니다.

대표적인 예로 1분기, 2분기, 3분기까지는 우양이 그 그룹에 속해있었습니다.

1분기 영업이익 전년대비 88% 성장, 상반기 영업이익 전년대비 38% 성장, 3분기 전년대비 446% 성장했습니다.

 

저는 당연히 매출 또는 손익구조 30% 이상 변동 공시가 있을 줄 알았는데, 없더라고요.

 

우양 재무제표 분석

IBK투자증권, 김태현 연구위원님의 리포트에서 어느정도 확인할 수 있었는데, 4분기에는 매출액이 전년대비 14.8% 감소하고, 영업이익 24.9% 감소한것으로 추정된다고 합니다.

 

회사는 HMR 사업도 하고 있긴 하지만, 음료 베이스 사업도 하고 있다고 했잖아요.

2019년 4분기에는 스타벅스로 음료베이스 납품이 크게 늘었었는데, 코로나19 영향으로 사회적 거리두기 때문에 까페 영업 제약이 커지고, 납품도 크게 감소한것으로 파악된다고 합니다.

조만간 2020년 전체 사업보고서가 나와봐야 알겠지만, 그래도 매출액 9.7% 상승, 영업이익 25.3% 상승을 한것으로  전망된다고 합니다.

 

우양 재무제표를 종합해보면,

최근 급하게 늘렸던 공장들 때문에 부채비율이 226%나 되며, 유동자산보다 유동부채가 많은 상황이 지속적으로 진행중이다.

하지만 2017년부터 본격적으로 매출이 늘어왔고, 2020년에는 더 크게 성장한거 같다. 재무상태는 불안하지만, 계속 매출이 생긴다면 위기를 이겨내고 더 성장할 수도 있다.

 

이렇게 보시면 될거 같습니다.

 

4-1. 호재 1 : HMR 시장은 일상생활이 될 것이다

 

HMR시장 우양

호재 첫번째로는 HMR 시장에 대해서 말해보겠습니다.

 

코로나 19가 장기화되면서, 외식업계는 죽어가고 있습니다. 저만 해도 진짜 최근에 외식을 언제 했는지 기억이 나지 않을 정도입니다. 많은 분들이 HMR 식품, 가정 대체용 상품을 이용하고 있는데요.

이건 코로나 19 영향도 있지만, 어느정도 1인가구 비율이 커져가는 과정에서 자연스러운 변화 이기도 했습니다. 위의 그래프는 미래에셋대우 리서치센터에서 가져온 자료인데, 코로나 19 영향으로 HMR시장이 커지고 1인 가구 비율도 점점 늘어나고 있습니다.

 

간편하게 데워먹을 수 있는 에어프라이어는 보급률이 50%가 넘어선지 2년이나 지났고 지금은 6~70%정도입니다. 그리고 수 많은 HMR 상품들이 나왔습니다.

 

우양 HMR 관련주

코로나19가 끝이난다고 HMR이 끝이 날까요? 다들 외식만 할까요?

 

신세계 그룹 정용진 부회장님께서 2021년 신년사를 하셨는데, HMR에 대한 내용은 아니었지만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대한 얘기로 어느정도 궤가 비슷한 내용이 있어서 가져와봤습니다.

“이제 우리 고객은 영구적으로 변했고, 다시는 과거로 돌아가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시도가 축적되면 경험이 되고, 경험이 축적되면 일상생활이 됩니다.”

 

종식이 되는 순간에는 단기간으로 외식이 늘어날수도 있지만, 이미 에어프라이어와 HMR은 경험을 넘어서 일상생활이 되어가고 있는 요즘입니다.

그리고 1인 가구 성장과 함께 HMR 시장에 대한 수요는 여전하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4-2. 호재 2 : 해외시장 진출

핫도그 해외시장 진출

호재 두 번째로는 해외시장 진출 이야기를 해보겠습니다.

 

유튜브에 외국인들의 한국식 핫도그 먹방을 쉽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명랑핫도그가 주를 이루기는 한데, 미국식 핫도그가 아니라 이렇게 꼬챙이에 꽂아져있는 한국식 핫도그(Corn dog)가 이제 슬슬 인기를 타고 있는것 같습니다.

 

오른쪽에는 세계 시장에서 한국식 핫도그 대결이 이어지고 있다는 기사인데요.

풀무원이 2020년 작년에만 총 천만개의 핫도그를 수출했다고 합니다. 그리고 기사에 따르면 올해는 1500만개로 계획을 세웠다고 합니다.

세계 시장에서는 풀무원이 앞서고 CJ제일제당이 뒤쫓는 형태인데, CJ제일제당도 작년 4월부터 일본에서 31만봉을 판매했다고 합니다. 

 

이제 본격적으로 핫도그가 해외시장으로 진출하는 모습입니다.

 

우양 해외시장 진출

왼쪽은 우양 3분기 회사 보고서인데, 수출 파트에서 매출이 많이 늘어난 모습입니다.

 

그리고 KTB투자증권 김재윤 연구위원님이 직접 우양 공장을 탐방하고 우양의 박경훈 전무이사님을 인터뷰한 귀중한 자료가 있더라고요. 그중, 수출 관련된 내용이 있어 가지고 와봤습니다.

"2019년부터 해외 수출을 진행중이며, 2020년에는 500만불 수출탑을 수상했다. 국내시장에서 경쟁이 심화되면서, 해외시장. 뭐 미국, 유럽, 일본, 동남아, 중국 등 해외시장으로 나가고 있다. 2025년까지 매출액 대비 30% 이상을 해외시장에서 낼 계획이다."라고 합니다.

 

물론 회사측의 계획이긴 하지만, 그래도 풀무원과 CJ제일제당을 통해서 핫도그가 전세계로 나가고 있는만큼 우양에게는 호재로 작용할 것 같습니다.

 

4-3. 호재 3 : CAPA 확대에 따른 지속 성장 가능성

 

우양 공장 가동률

호재 세 번째로는 CAPA 얘기를 해볼텐데요.

 

회사에는 HMR, 음료베이스, 냉동과일 등 다양한 제품군에 맞게 많은 공장들이 있는데요.

여기 회사 보고서에 있는 가동율을 한번 보실게요.

HD공장에서는 핫도그와 치즈볼을 만들 수 있는데, 가동율이 2019년 기준으로 94.4%입니다. 쉬지도 않고 미친듯이 찍어낸다는겁니다.

 

우양 공장 증설

회사는 핫도그 시장이 커지고 있다는 것을 인지하고 선제적으로 신규 공장을 증설합니다.

2019년에는 청양2공장을 만들었고, 2020년 하반기에는 HD2 공장이 완공 예정이라는데, 아직 완공했는지 확인은 안되더라구요.

 

여튼 HD 신공장이 완공되면 현재 CAPA가 연 500억인데, 연 1200억원으로 늘어난다고 합니다.

지금 CAPA로는 매출액 상위 업체 중심으로만 찍어내기 바쁜데, 이걸 늘린다면 추가 물량 대응이 가능해질 전망이라고 합니다.

 

앞서 봤듯이 해외시장으로도 매출 성장 가능성이 높기때문에 공장 증설은 아주 좋은 투자였던 것 같습니다.

 

우양 주가 분석

또한 애초에 우양은 매출원가가 많이 들고, 판관비도 많았서 마진이 적게 남았었는데요.

이제는 새로운 자동화 공장을 통해서 규모의 경제도 실현시키고, 인건비 등 비용도 절감도 이뤄내면서 마진 개선까지 가능하다고 합니다.

 

4-4. 우려점 1 : 부채가 조금 불안하긴 한데요..

 

하지만 좋은 것만 있는건 아닌데, 우려점도 있습니다. 악재까지는 아닌거 같아 우려점이라 부르겠습니다.

 

우양 주식

우려점 첫 번째로 부채얘기를 해보겠습니다.

 

회사에서는 HMR 시장이 커질 것에 대비해서 선제적으로 CAPA 확대를 위한 투자를 헀습니다. 그리고 최근 4~5년 사이에 3개의 공장을 잇달아 준공하면서 900억 가까이 되는 자금이 투입됐고, 부채도 늘어났습니다.

 

유동성 압박이 가해지고 있는 가운데, 일단은 단기차입금의 만기를 얼른 늘리고, 영업이익도 꾸준히 잘 내야합니다.

 

우양 부채비율

회사에서는 이제 큰 규모의 증설은 다 끝냈고, 이제 찍어내면서 생산성과 수익성으로 재무 구조를 개선해나갈 것이라고는 하는데,  그런데 그건 회사의 말이잖아요...

 

재무구조가 괜찮은 회사들도 많은데, 우양은 재무구조상 아직 완벽히 안정적인 상황은 아닙니다.

미래를 위해 뼈를 깎고 있다고 봐야 하는데, 이 기초가 튼튼한 것인지.. 조금 지켜보면서 투자해도 늦지 않을까 싶긴 합니다.

 

4-5. 우려점 2 : HMR 시장이 전부 핫도그는 아니다.

 

우양 주가

아까 호재에서 HMR시장이 커지고 있다고 말했었잖아요.

 

그런데 HMR시장은 말 그대로 Home Meal Replacement 가정대용식 음식 모두 말하는 겁니다.

 

그리고 컵반, 뭐 비비고 국물, 볶음밥, 깐풍기, 만두 등등등 정말 다양한 HMR 상품이 있죠. 이 시장 전체가 엄청 커진다는건데, 그 중에 포션이 그리 크지 않은 핫도그만 얘기하는게 조금... 그렇습니다.

 

마켓컬리 우양

마켓컬리 때문에 저희가 우양을 알아보기 시작했잖아요.

마켓컬리에 핫도그라고 검색하면 정말 수 많은 핫도그가 나오는데, 어디서 만들었는지 하나씩 확인해봤습니다.

 

키큰아이, 시즈너, 미가, 에이앤인니푸드 등 다양한 중소기업들에서 만들고 있습니다.

 

우양 주가 분석

제대로 된 시장점유율을 확인하려고 많은 자료를 찾아봤는데, 그나마 좀 디테일한 자료를 가져왔습니다.

2019년 상장 전, 회사에서 공시한 투자보고서 중에 품목별 시장점유율인데요.

경쟁사들 시장점유율에 대해선 상장한 기업은 사업보고서를 통해서 확인했고, 상장하지 않은 기업은 우양 추정치로 했다고 합니다.

 

핫도그에선 우양이 높은 점유율을 보이고 있긴 하지만, 오뗄, 동화 등 다른 수 많은 기업들이 있습니다.

음료 베이스에 기대를 많이 하기도 했지만, 얼마전에 제가 분석한 흥국에프엔비가 눈에 띄네요.

(흥국에프엔비도 음료베이스로 좋은 기업이긴 했는데 말이죠. 부채비율도 낮고 말이죠?! 혹시 궁금하신 분은 들어가셔서 보시면 좋을거 같습니다.)

다른데 경쟁사는 또 어딘가 봤더니, 예전에 제가 까페에서 잠시 일을 도와줬던 경험이 있는데 거기서도 카파꺼 썼거든요. 카파도 우양보다 시장점유율이 높고 높고 원일식품이라는 곳도 꽤나 점유율이 높습니다.

과채는 우양 8%, 푸드웰 8% 그리고 기타가 83.5%입니다.

 

HMR시장의 성장이 기대되긴 하지만, HMR 시장은 대기업들도 많이 뛰어들고 있어 경쟁이 심화될 것인데, 그리고 우양은 기본적으로 OEM 기업이잖아요. 그래서 회사 특성상 고객사의 단가 인하 압력에 취약합니다.

또한, OEM 업체들에서도 정말 많은 경쟁자들이 있다는 점 체크해주셔야 할 거 같습니다.

 

4-6. 우려점 3 : 오버행 이슈

 

우양 오버행 이슈

우려점 세번째로 오버행 이슈에 대해서 얘기해보겠습니다.

 

지난번 아이에이 분석때도 얘기했던 오버행 이슈인데, 오버행은 주식 시장에서 언제든지 매물로 쏟아질 수 있는 잠재적인 과잉 물량 주식을 의미합니다.

 

우양의 오버행 이슈에 대해 간략하게 말씀드리면

원익투자파트너스는 원익그로쓰 3호를 통해서 2015년에 우양에 투자를 했습니다. 원익은 상장 전에 투자를 한 뒤, 상장을 하면 차익을 실현하는 것이 목적입니다. 경영권을 가지겠다는게 아닙니다.

 

상장할때 50% 가까이 되는 지분율을 가지고 있었지만, 우양이 2019년 말 상장한 다음부터 정말 많이 팔아왔습니다. 어느정도 주가가 올랐다 싶으면 팔고 있습니다.

 

우양 이슈

원익그로쓰챔프가 가지고 있는 주식이 우선주 140만주, 보통주 4만주입니다. 우선주는 보통주 1주로 전환할 수 있기 떄문에, 쉽게 총 144만주가 있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우양의 전체 유통 주식수가 1425만 8천주이니, 원익의 남은 주식은 현재 우양의 유통되는 주식 10%정도라고 보시면 됩니다.

 

1년새 정말 미친듯이 매도해서 수익을 실현했는데, 이걸 언제 다 털지... 뭔가 무섭긴합니다.

 

나중에 이게 다 털린 뒤에는, 뭐 리스크 하나도 없이 편안하게 갈 수 있겠지만

지금 투자하고 계신분들에게는 갑자기 매도가 쏟아져서 주가가 하락하는 날이 있을 수도있고, 멘탈관리가 필요한 시점이 한번씩 찾아올수도 있는 우려점도 체크해주시길 바랍니다.

 

5. 결론 : 우양 주가

 

우양 주가

마켓컬리의 나스닥 상장 얘기로 우양에 들어왔지만,

우양은 예전에 슈카님 영상에서도 잠시 언급된 바 있는 기업으로 코로나 핫도그 세계관 대장입니다.

 

HRM 시장의 증가, 핫도그의 해외시장 진출 그리고 그에 맞는 공장 증설을 통한 CAPA 확대 등 장점이 많은 우양입니다.

 

우양 주가 분석

당장 우양 날아가즈아!!!!! 를 외치기에는 여러모로 찝찝한 구석이 있습니다.

 

급격한 공장 증설로 인해 재무상태가 그리 안정적이지 못합니다.

당장 더 많은 매출을 일으켜서 재무상태를 건전하게 만들어야 하는데, 공장에서 얼마나 더 많은 매출을 일으킬지 좀 지켜봐야할 거 같아요.

 

당장 핫도그가 미국, 유럽, 동남아, 일본 등에서 많은 매출을 일으킬 것 같긴한데 치즈볼, 고로케 등 더 다양한 HMR이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도 듭니다.

물론 뉴뜨레, 쉐프스토리라는 PB도 있고 굽네를 통해 닭도 만들긴 한데 아직 매출이 크게 상승하는지는 봐야할거 같아요.

 

그리고 원익그로쓰 챔프에서 언제 물량을 쏟아낼지도 좀 지켜봐야합니다.

 

우양 주가 분석

사실 우양 분석된걸 가지고 어떻게 결론을 내릴지 모르겠어서 여러 주변분들에게 이 분석 자료를 보여줬는데, 의견이 엄청 갈리더라구요.

 

아직은 안정적이지 않은 재무상태이며, 다양하지 않은 제품군이다. 그리고 단기간에 엄청난 매출 성장이 기대되는건 아니며, 점진적으로 성장할거 같은데 그에 비해 최근에 주가가 너무 많이 올랐지 않냐? 조금 지켜보면서 천천히 투자해야할 거 같은데..?!

라는 측과

 

아니 지금까지는 공장 증설하면서 투자를 많이 했고, 준비는 끝났다! 회사가 적자에 허덕이는것도 아니고, 이제 미친듯이 핫도그 만들어내면 돈복사 시작이다!!

그리고 당장은 해외에서 핫도그가 많은 매출을 일으켜 줄것이며, 코로나 19 끝나면 까페 많이 갈거니깐 음료베이스/퓨레 매출도 늘거야!

그렇게 보수적으로 투자하면 돈 많이 못벌지! 

하는 측이 있었습니다.

 

본인의 투자 성향에 맞게 투자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우양 마켓컬리

성향이 어떻든 입 맞추어 공통적으로 얘기하는 것은 있었는데요. "마켓컬리로 떡상가즈아!!!!" 이런 생각은 잘못됐다는 것입니다.

마켓컬리에 상품이 올라가있다는 것 자체로 우양이 마켓컬리 특징주로 묶이긴 했지만

'마켓컬리가 상장한다고 해서, 우양의 매출이 미친듯이 늘것이다!' 이런게 아니라, 원래도 우양이 잘해서 매출이 늘거라는 점입니다.

 

하지만 우양은 마켓컬리 특징주로 묶여 있기 때문에 당분간 급상승하고 하락하는 날이 자주 있을수 있습니다.

단타 잘하신다고 생각하시는 분이라면 단타 하셔도 괜찮지만, 항상 말씀드리듯 언제나 조져지는건 저희인거 잊지마시길 바랍니다.

 

광품에 흔들리지 마시길 바랍니다.

 

여러분이 돈 잃지 않고 성공적으로 투자할 수 있도록 제가 대신 잘 분석해서

특징주 필터링하러 내일 다시 돌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영상으로 보고싶은 분은 아래 유튜브에서 보시면 됩니다 **

www.youtube.com/watch?v=dUcg8OUYTeA

우양 주식

 

www.youtube.com/watch?v=-SDW9ztpR_E

우양 주가

 

*** 본 영상과 글은 정보 제공용이며, 투자는 본인의 책임입니다.

꼭 충분한 공부 후, 투자하시길 바랍니다 ***

반응형

댓글